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크림진짬뽕 만드는 법 (with. 삼겹살)

by zznaa 2020. 9. 18.
반응형

 

요즘 SNS에서 유행하고 있는 음식 중 하나가

'크림진짬뽕'인데요.

저도 너무 먹어보고 싶어서 만들어보았습니다.

 

핫한 음식이니 만큼 기대도 많았습니다 ㅎㅎ

저는 크림진짬뽕에 삼겹살과 같이 먹었습니다!

 

지금부터 크림진짬뽕 만드는 법을 설명할게요.

 

* 크림진짬뽕 재료 *

 

진짬뽕 1개

 

우유 두 잔(종이컵 기준)

 

물 한 컵(종이컵 기준)

 

다진 마늘 반 숟갈

 

체다치즈 한 장

 

삼겹살 한 줄

 

* 삼겹살은 없어도 됩니다. *

 

 

모든 재료가 준비되면 요리를 시작할게요!

 

1. 먼저, 팬에 준비해 둔 다진 마늘을 볶아줍니다.기름을 넉넉히 둘러 볶아주세요!

 

기호에 따라 양파를 넣어주셔도 됩니다.

 

2.  마늘이 살짝 있었다 싶으면우유 두 잔과 물 한 컵을 넣어서 끓여줍니다.

센 불로 하다가 약한 불로 바꿔주세요!

 

3.  물이 어느 정도 끓으면 액상스프를 넣어주세요.

 

* 액상스프를 다 넣으면 엄청 짤 수도 있어요.

액상스프는 1/2 또는 2/3 정도만 넣어줍니다.

 

 

 

4. 그리고 마지막에 후레이크와 라면 면을 넣어주세요.

약한 불로 잘 익혀줍니다.

그 사이에 삼겹살을 구워주세요!

 

5. 물이 어느 정도 줄어들면서 꾸덕해지면가운데 체다치즈를 얹어주세요.

눌어붙지 않게 살짝살짝 저어주세요!

 

6. 마지막으로,

치즈가 다 녹았다 싶으면

접시에 이쁘게 담아줍니다.

 

 

SNS 보기만 하다가 직접 만들어서 맛보니

라면 하나로 요리가 탄생한 것 같아요.

집에서 한 번쯤 도전해볼 만한 음식이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