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울산 남구 달동 마카롱 맛집 / 오감마카롱

by zznaa 2020. 6. 11.
반응형

제가 좋아하는 디저트의 특징을 곰곰히 생각해보니,

주로 프랑스가 원산지인 디저트가 많았습니다.

 

남녀노소 한 번쯤 먹어 봤을 마카롱.

마카롱은 크기도 다양하지만 동그란 모양의 머랭 사이에

잼이나 가나슈, 크림 등의 필링을 채워서 만든 프랑스 쿠키인데요.

주 재료는 아몬드, 달걀 흰자, 설탕 등이 들어갑니다.

집에서 한 번 만드어 보려고 시도는 해보았지만

자신이 없어서 마카롱 전문점을 찾게 되었습니다.

 

제가 소개해 드릴 마카롱 전문점은 '오감마카롱' 입니다.

오감마카롱

울산에 마카롱 가게가 여러 군데 있지만,

오감마카롱 만큼은 손에 꼽을 정도로 추천 드리고 싶은 가게라서 포스팅 하게 되었습니다.

영업 시간은 매일 12:30 - 20:00

매주 월요일, 화요일은 휴무라고 합니다.

 

주차 공간은 따로 없지만 가게 앞에 잠시 주차하는 건 상관없으니

자차로 가실 분들은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낮에는 시간이 없어서 주로 저녁에 마카롱 가게에 들리는데,

가기 전에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라인업을 확인하고 가시는 것도 팁이에요.

직원분이 항상 전 날 라인업, 공지 사항, 휴무 등 인스타그램을 통해 알려주십니다.

 

가게 앞에는 원목 간판이 있어서 마카롱 가게라는 것을 알 수 있어요.

메인 간판도 그렇고 원목 인테리어가 분위기를 더욱 살려주네요.

 

알록 달록 필링이 가득 채워진 마카롱들이 쇼케이스에 있네요.

저녁 시간이라 마카롱이 꽉 채워 있지 않았습니다.

SOLD OUT 되어 있는 마카롱도 있네요. 조금 아쉬웠어요.

 

마카롱 가격은 다 다르고, 제가 추천하는 마카롱은 소금바닐라입니다.

라인업이 그 날마다 달라서 소금바닐라는 없어요.

포장은 낱개로 비닐 포장 해주시는데,

보냉 포장은 500원 추가 하시면 해주십니다.

박스 포장도 500원을 추가 하셔야합니다.

하지만 마카롱 10구 이상을 구입 하실 시 박스 포장은 무료라고 하시네요.

 

 

생일, 기념일 등 의미 있는 날에 마카롱을 선물 하시고 싶을 때

제작 주문을 하면 마카롱 케잌이나 마카롱에 레터링도 해주십니다.

 

문의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 '오감마카롱'을 검색하시면 쉽게 주문 할 수 있어요.

오감마카롱에서는 레터링 마카롱을 정말 잘 만드시는 것 같습니다.

저도 제작 주문을 해 본적이 있었는데 직원분의 친절함에 놀랬고,

퀄리티에 한 번 더 놀랬어요.

 

밖에서 봤던 원목 간판이 너무 이뻐서 사진에 담았는데,

가게 내부에도 원목으로 만든 테이블, 의자로 꾸며 놓으셨어요.

 

웨이팅이 길 땐 앉아서 기다릴 수 있는 공간을 만드신 것 같은데,

포토존으로 활용 가능 한 공간이기도 한것 같아요.

의자 옆에는 스피커가 있는데 잔잔한 음악이 흘러 나와서 기다리는데 지루 하지 않았어요.

 

형형 색색의 마카롱들이 너무 이쁘네요.

오감마카롱의 장점은 꼬끄 후레이크가 쫀득쫀득 한것 인데요.

꼬끄 사아의 필링도 너무 달지 않고,

달달한 꼬끄와 잘 맞게 크림을 만들어 주셔서 조합이 너무 잘 맞았어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마카롱은 오픈에 말려서 만든다고 하시는데요.

마카롱을 말리는 이유가 마카롱 반죽에 들어있는 흰자의 수분 때문에

오븐 안에서 증기가 발생해 마카롱 껍질이 갈라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제가 집에서 마카롱을 쉽게 도전 못하는 이유 중 하나 이기도 한데요.

마카롱 하나 하나에 정성이 얼마나 들어가는지 알 수 있어요.

 

울산에서 마카롱 맛집이라고 소개 해 드릴 만한 비쥬얼이죠? ㅎㅎ

안먹어 보신 분들은 당이 필요하다 싶을 때 가셔서 먹어 보시면 당 충전 제대로 하실겁니다.

반응형